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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8월 15일 목요일

Japanese mobile contents market



모바일 수익구조가 서양은 광고, 동양은 게임 중심이다.
페이스북의 성과에 따라 한동안은 광고가 대세가 될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플랫폼 사용자 숫자.


http://www.techinasia.com/japan-mobile-content-market-worth-nearly-9-billion-dollars-in-2012/

http://www.mcf.or.jp/press/images/mobilecontent_market_scale2012.pdf

2012년 전체  2.35 조엔 (26조원), 컨텐츠는 8510 억엔, 전자상거래는 1.5 조엔

Japan's market for mobile gaming and content in 2012

스마트폰의 비중 급증. 3717억엔 (4조원), 피처폰 시장의 축소 빠르게 진행.


Japan's market for mobile gaming and content in 2012

스마트폰 게임 2607 억엔 (2.9조원) 으로 5배 증가.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2012년 6328억원, 2013년 1조원 예상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2012년 1조원, 2013년 1.4조원 예상

중국 모바일 시장 예상


배분율

카톡: 30:21:49 채널링? 1억
라인: 30:35:35 퍼블리싱? 2억
위챗(텐센트): 80:20 독식? 5억
페이스북: 30: 20: 50 or 30:14: 56 게임광고? 모바일 8억






중국 모바일게임 열풍 주식시장으로 확산http://www.newspim.com/api/portal.jsp?newsId=20130729000150

역시 위챗! '매일매일 팡팡' 하루만에 400만!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5&aid=0002928507

中 대박게임, 이거 애니팡 아니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0&aid=0002461664

한 ·중 · 일 스마트폰 `팡` 게임에 빠지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9&aid=0003015632

페이스북·위챗, 모바일게임 공개..업계 반응은 '신중'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89789

'핵폭탄' 텐센트 '위챗' 게임센터 전격 해부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5&aid=0002926789

[이슈분석]한·중 모바일 메신저 게임 `누가 마지막 웃을까`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232178

[기자수첩]플랫폼 사업자 이익 배분율 낮추려면···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8&aid=0003093066

김범수 카카오 의장 "카톡 게임 수익배분율 개선하겠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1704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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