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2014년 2월 22일 토요일

FCV - toyota


http://www.toyota-global.com/innovation/environmental_technology/fuelcell_vehicle/

http://www.toyota.com/fuelcell/



1


2


3


4

5


--------------

4번 동영상이 오다이바의 토요타 메가웹에서 보여주던 동영상과 내용이 비슷하다.

http://runmoneyrun.blogspot.kr/2014/02/japan-day-5-odaiba-haneda.html

안내원의 설명에 따르면 14년 11월이면 출시를 할 것이라고 한다.
대개 2015년에는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해서, 현대기아차의 FCV, 테슬라, BMW의 EV와 경쟁하게 될 것이다.

GM의 volt나 니산의 leaf는 시장에 별다른 파급효과를 낳지 못한 것에 비해 테슬라는 시장 자체를 변화시키고 있다.

관전은 매우 흥미있지만, 관련된 투자는 어렵다.
밸류에이션을 무시하면, 시장을 선도하는 테슬라가 일순위일 것이다. 1년동안 6배 상승하는 것을 구경만 했다. 제 2의 애플이 될 것인가? 모르겠다.
토요타의 예상처럼 수소차가 향후 100년간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만들 것인가? 역시 모르겠다.
그러나 가솔린, 디젤에 자동차의 미래가 있지는 않을 것이다.



Toyota's hydrogen-powered gamble on the future

http://features.blogs.fortune.cnn.com/2014/01/27/toyota-fcv/

"Elon Musk, the founder of Tesla (TSLA) battery-powered cars, in an interview in May referred to the new technology as "fool cells" and a "stupid" idea."
"Hydrogen must be stored under pressure and will explode if ignited. To show that it had developed a reasonable storage tank for its FCV, Toyota fired bullets at it, without an explosion."



The Toyota FCV fuel cell vehicle: Has the code for a hydrogen car been cracked?

http://www.gizmag.com/toyota-new-fuel-cell-vehicle-fcv-ces/30474/

"Toyota and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at Irvine collaborated on a study that found only 68 strategically-placed refueling stations between the San Francisco Bay area and San Diego could support a population of 10,000 fuel cell vehicles."



http://toyotanews.pressroom.toyota.com/releases/toyota+car+of+the+future+opens+2014+ces.htm

"Already, California has approved more than $200 million in funding to build about 20 new stations by 2015, a total of 40 by 2016, and as many as 100 by 2024."



------------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토요타 메가웹. 연료전지차 개요.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여독 잘풀고 계신지요?
    석유에 차의
    미래를 석유에서 찾아서는 안된다는 말씀 공감합니다 많은 자동차메이커도 그렇게 생각할거라고 봅니다 한가지 더 붙이자면 자동차는 이제더이상 철로만들어지는 제품 또한 아니다는것입니다
    아이러니하게 현대차가 제철회사를 체인화한 그 때쯤부터 시작돼지 않았나봄니다
    현대제철이 언젠가는 현대차의 발목을 잡을수도 있을겁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감사합니다.
      현대제철에 대해서는 비슷하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철강의 공급과잉이 원가를 낮추는 효과를 나타낼 수는 있지만, 투자를 하지 않은 다른 차업체에도 비슷하게 영향을 주고, 더 효율이 높고 필요한 투자에 방해가 되고, 주주의 이익을 침해하는 등의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봅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