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kor.theasian.asia/archives/101829
최근 실형을 받은 이재현에 대해 조사를 좀 해보려고 했더니 네이버 뉴스에 링크만 남기고 사라진 기사들이 있다.
기사 실종의 이유가 기술적인 문제인지, 법적인 문제인지, 경제적인 문제인지는 알 방법이 없다.
그러나 명백한 오보임에도 이건희 사망 기사가 그대로 남아있는 매체도 있는 것을 고려하면 최고로 화끈한 제목을 가진 기사들이 사라진 것은 아쉬운 일이다.
다른 기사들에서 대강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기는 하나, 저렇게 짜투리만 보게 되니 원문이 뭐였는지 더 궁금하다.
기사가 사라진 것이 정상적인 것이라고 하면 매체에서 기사 삭제가 되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네이버의 기사 링크도 사라져야 마땅하다.
유럽에서 구글의 발목을 잡고 있는 잊혀질 권리 관련 이슈는 한국에서도 무시할 문제는 아니고, 이렇게 링크가 남아 있는 것은 저 사람의 대리인이나 매체나 네이버가 할 일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기왕 정리하려면 깔끔하게. 신경쓰이지 않게.
---------------
대법, 이재현 CJ회장 전 자금팀장 "살인청부 혐의 무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113487
[일지] 이재현 CJ회장 비리사건 수사부터 항소심 선고까지
http://www.ajunews.com/view/20140912154342324
잘나가던 의대교수는 어떻게 범죄자가 됐나
http://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04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