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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4월 4일 화요일

car sales 20170404


http://runmoneyrun.blogspot.kr/2016/10/oil-price-vehicle-miels-traveled-car.html
http://runmoneyrun.blogspot.kr/2016/12/oil-car-sales-vehicle-miles-1987.html




기름값 하락으로 인한 미국 자동차업계의 보너스는 끝났다.
그것도 아주 빠르게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트럼프가 무슨 짓을 해도 미국 가솔린 자동차의 르네상스는 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증가하는 오토론에 대한 우려도 사라지지 않았지만, 그것이 이번 경기 싸이클에 미국경제를 뒤흔들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그럼 미국 자동차의 미래는?

죽으나 사나 전기차, 자율주행차에 달려 있다.
테슬라에 텐센트가 투자했다는 뉴스는 상징적으로 많은 것을 보여준다.
항상 돈이 부족해서, 투자자, 소비자의 돈을 미리 당겨서 연명했던 테슬라도 10여년을 살아남아서 전기차 시대를 열었는데, 여기에 중국 최대기업의 돈세례를 받으면 앞날을 예측하기 어렵다.


전기차의 수익성은?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17-03-24/even-germany-s-post-office-is-building-an-electric-car
http://www.reuters.com/article/us-deutschepost-vans-interlopers-idUSKCN1261RB

도이체 포스트 (Deutsche Post AG)는 배달용 전기차 2500대를 생산해서 손익분기점을 넘기고 외부에 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 전기차로 수익을 낼지, 점유율을 늘릴지는 기업의 능력과 선택에 달려 있다.


재고가 늘고, 인센티브가 늘고, 대출규모가 늘어나고, 이익은 감소하는 상황은 기름값, 환율 변동, 보호무역정책 만으로 해결될 수 없다.
한 회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중국 이외 대부분 자동차 회사의 공통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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