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2018년 12월 12일 수요일

hyundai motor company 20181212


물 들어올 때 - 20181122
https://runmoneyrun.blogspot.com/2018/11/20181122.html

자동차, 조선에 물이 들어온다고 하는데, 조선은 몰라도 자동차 주위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진의가 의심스러웠다.
그러나 봉황의 뜻을 알게 되는데 한달도 걸리지 않았다.

수소차는 정부가 기왕에 군불을 떼고 있었지만, 버스 몇 대 구입한다는 뉴스말고는 특별한 진척이 없었다.
그런데 현대차가 7.6조를 투자해서 수소차 시대를 이끈다고 한다.
현대차, 토요타가 이끌면 전세계 어디서 따라올지는 미지수이나 한국땅에 기업이 돈을 푼다는 것은 정부에게는 단비와 같을 것이다.
계획처럼 수십만의 일자리가 만들어진다면 광주형 일자리가 지지부진 했던 것은 덮어 주고 남을만 하다.

이뿐 아니다.
최근 현대차그룹이 이전 정권에서 10조를 주고 산 한전부지를 다시 매각해야 된다는 소리까지 나오고 있던 상황에서 gtx-c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한다.
gtx-a와 gtx-c가 만나는 삼성역 옆에 한전부지가 있다.


이 두가지 일이 같은 날 발표되었다.
우연인지 알 수 없다.
그러나 현대차의 경영권 승계가 현 정권내에 마무리될 가능성이 전에 없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본다.












---------------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1667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양주~수원)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811140950001&code=920508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주주들에게 초과자본금을 환원하고 현저히 저평가된 현재 가치를 고려해 자사주 매입 방안을 우선적으로 검토하라고 촉구했다. 모든 비핵심 자산에 대한 전략적인 검토를 하라고도 했다. 이는 현대차그룹이 2014년 구입한 삼성동 한전 부지를 매각하라는 뜻으로 읽혀진다.

Toyota admits ‘Elon Musk is right’ about fuel cell, but moves forward with hydrogen anyway
https://electrek.co/2017/10/26/toyota-elon-musk-fuel-cell-hydrogen/


https://www.sedaily.com/NewsView/1S8BLZ08XV
“수소차는 정말 바보 같은 존재다” - 일론 머스크(테슬라 CEO)
“수소차는 가장 진화한 전동화 차량이다” -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

현대차그룹 '정의선 체제' 공고화…수석부회장 취임 3개월만
https://www.yna.co.kr/view/AKR20181212046300003?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