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30일 목요일

FB 4q2013 - amazing




FB의 미래에는 중간이 없다.

애들이 덜 써서 미래가 불안하다고 보는 사람도 있고, 전세계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해서 장미빛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다. 마이스페이스처럼 5년 후에 멸종하거나, 몇 년 내에 구글과 인터넷 광고를 양분하거나 둘 중에 하나다.

FB는 빠른 성장을 보이는 기업의 연단위 속도로 분기별로 성장하고 있다. 저커버그가 얘기하는 것보다도 몇 분기째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은 모바일 광고시장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수준이라고 한다. 매체별 사용자 점유율과 광고점유율을 비교하면 모바일은 실질적인 광고 시장을 열지도 못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매출은 구글의 2007년 수준이지만 가격은 2009년의 매출을 반영하고 있다.
실적에 대해서는 아래 그림 외에 더 이상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
기호지세.


http://investor.fb.com/eventdetail.cfm?EventID=139165

http://investor.fb.com/releasedetail.cfm?ReleaseID=821954

http://files.shareholder.com/downloads/AMDA-NJ5DZ/2928065175x0x721748/be75c513-b84a-486d-a838-25cdc79c6a16/FB_Q413EarningsSlidesFINAL.pdf








FB Market Cap Chart



http://seekingalpha.com/article/1978461-facebooks-ceo-discusses-q4-2013-results-earnings-call-transcript?part=single

http://techcrunch.com/2014/01/29/facebook-trades-north-of-60-for-the-first-time/?ncid=txtlnkusaolp00000591

Facebook Profit Surges as Ad Sales Grow WSJ

"According to Adobe, advertisers on average paid 29% more each time a user clicked on a Facebook ad in 2013, compared with 2012. Facebook also generated the most "revenue per visit" when Facebook users clicked over to a retail site from the social network. But Facebook lost ground by that measure to Pinterest Inc. and Yahoo Inc.'s Tumblr unit, two social sites that feature images."


GOOG Market Cap Chart





http://www.bespokeinvest.com/thinkbig/2014/1/30/not-bad-for-a-nine-year-old-facebook-fb-cracks-the-top-twent.html

http://seekingalpha.com/article/1984941-facebook-proves-that-it-is-different?source=email_tech_daily_int_inf_pro_4_21&ifp=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