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급채권이 작년에 망가지면서.. (STX) AA아니면 기관이 사질를 않는다네요. AA는 근데 대형증권사, 카드사, 그리고 은행인데.. 요즘 예금 필요없다고 할정도로 돈이 많아서 채권 발행이 줄어들었다고..근데 내년엔 좀 벌어질거라고 예상들을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대출이 늘어나고 있고 예금은 줄어들고 있으니까.
비싼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었군요.그런데 망하기 직전에도 stx같은 것이 A급이었으면, 신용평가업체들은 거져 먹은 셈이네요. 달라질 때가 되기 되었네요.
평가 업체들이라기 보다는 중계 (broadcasting) 업체들이지요.. 망한다음에야 강등을 시작하는.. ㅋㅋ
만약에 평가기관이 없다면 채권투자가 불가능할까요. 주식투자와 뭐가 달라서 평가기관이 필요한지 갑자기 궁금하네요.
기관에서는 여전히 신용등급에 목을 맵니다... ㅠㅜ자체적으로 평가할 능력이 없는 기관투자자가 부지기수입니다. 와보시면......
신용평가기관이 꼭 필요하다는 말씀이네요. ㅎㅎ.그럼 유럽에서 인증을 취소한다고 협박해도 가능성이 낮겠군요.
A급채권이 작년에 망가지면서.. (STX) AA아니면 기관이 사질를 않는다네요. AA는 근데 대형증권사, 카드사, 그리고 은행인데.. 요즘 예금 필요없다고 할정도로 돈이 많아서 채권 발행이 줄어들었다고..
답글삭제근데 내년엔 좀 벌어질거라고 예상들을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대출이 늘어나고 있고 예금은 줄어들고 있으니까.
비싼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었군요.
삭제그런데 망하기 직전에도 stx같은 것이 A급이었으면, 신용평가업체들은 거져 먹은 셈이네요. 달라질 때가 되기 되었네요.
평가 업체들이라기 보다는 중계 (broadcasting) 업체들이지요.. 망한다음에야 강등을 시작하는.. ㅋㅋ
삭제만약에 평가기관이 없다면 채권투자가 불가능할까요. 주식투자와 뭐가 달라서 평가기관이 필요한지 갑자기 궁금하네요.
삭제기관에서는 여전히 신용등급에 목을 맵니다... ㅠㅜ
삭제자체적으로 평가할 능력이 없는 기관투자자가 부지기수입니다. 와보시면......
신용평가기관이 꼭 필요하다는 말씀이네요. ㅎㅎ.
삭제그럼 유럽에서 인증을 취소한다고 협박해도 가능성이 낮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