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4일 수요일

LG전자 1Q13 - 가지많은 나무





LG이노텍을 연결에 포함시키고, 제외한 값, 포함한 값을 모두 제공한다.
비교의 연속성을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지만, LG가 이런 편의를 제공한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우선 실적이 드러나는 것을 겁내지 않는다는 것이고, 또한 여러 면에서 상식을 뛰어넘었던 과거에 비해 매우 상식적인 일을 한다는 것이다.

지옥에서 돌아온 휴대폰부문이 눈에 뜨인다.
이제 헬지의 오명을 벗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가전부문의 매출의 감소, 이익율의 감소가 휴대폰의 개선을 잠식하고 있다.
휴대폰의 성장, 가전의 회복이 동시에 진행되지 않으면 턴어라운드에 한계가 명확하다.




휴대폰은 모든 면에서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었다.
4.1%의 영업이익율은 스마트폰 판매대수, 판매단가가 증가하면 과거의 10%까지 회복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노키아, 블랙베리, htc의 회복 가능성이 낮아지고 있어서, 2분기 이후 소니와 넘버 3 경쟁이 치열할 것이나, 불리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댓글 2개:

  1. 스맛폰 ASP가 확연히 개선되고 있네요...(스맛폰 판매 비중과 ASP가 같은 비율로 증가하는 것 같지만...)

    ..
    다시, Global Number 3에 도전을....
    전체적으로 실적이 나와야 알겠지만, 중국업체들도 힘이 많이 빠진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매출, 이익 모두....)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군요....!!

    답글삭제
    답글
    1. asp은 전체 폰에 대한 것입니다. 스마트폰만의 매출액을 몰라서요.
      판매비중으로 추산하면 스마트폰의 asp은 26,27만원 정도입니다.
      전에 보조금은 매출에는 영향을 안 주고 비용에만 영향을 줄 것으로 봤지만, 반드시 그런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한동안은 lg휴대폰 망한다는 소리는 안 들어도 될테니 여러모로 다행이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