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8일 월요일

코리아빌드위크 korea build week



경향하우징페어 두번째 참관
https://runmoneyrun.blogspot.com/2013/02/blog-post_20.html
경향하우징페어를 처음 참관한 것이 2012년이니 벌써 7년 전이다.
별 일이 없는 한 꾸준히 참관하는 것은 돌아다니기 싫어하는 내가 박람회 한번으로 세상이 변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으니 매우 효율적이라는 이유도 있다.

다른 이유는 애들이 초등학생시절부터 대학생이 된 지금까지 유독 이 박람회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어려서도 놀이공원 가는 것처럼 좋아했지만, 커서 온 가족이 함께 식당가는 것조차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여기 가는 것은 시간을 맞출 수 있을 정도로 협조적이다.
애들과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사실 더 중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예전의 경향 하우징 페어가 코리아빌드위크로 이름을 바꾸고 더 커졌다.
변함없이 2월말, 코엑스에서 열리고, 사전등록하면 무료이다.
해마다 조금씩 트렌드가 바뀌는 것이 보이는데 올해 유별난 점은 크게 두가지이다.




하나는 인테리어디자인이 매우 커져서 독립되었다는 것이다.
원래도 큰 부분이었지만 아예 따로 독립되었다.
떨어져 있어서 처음에는 몰랐다가 나눠준 안내서를 보고 별도 전시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또 하나는 공구부분이 눈에 띄게 커졌다는 것이다.
처음보는 공구 브랜드도 보이고, 부스 자체도 매우 커졌다.

둘 다 집을 사고자 하는 욕구를 넘어서 집을 꾸미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몇년새 원목가구가 늘었다.


사람은 여전히 많았다.


조명 등 인테리어 부분의 확장은 놀라운 수준이다.


사진은 몇 장 없으니 관심기업의 쿠팡 짤을 찾아보자.

KCC 프로스테인 ...
kcc

LG하우시스 인테리...
lg하우시스

현대리바트 플라워이...
현대리바트

한샘 샘키즈 수납장...
한샘

이케아 정품 MUL...
이케아

무인양품을 검색해도 몇 개 뜨지만, 오리지날인지 확인할 수 없으니 생략.

퍼시스 CHN431...
퍼시스

시디즈 탭플러스 메...
시디즈

지누스 스마트텍 얼...
지누스

경동나비엔 PRO프...
경동나비엔

와이지원 HSS 드...
와이지-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