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runmoneyrun.blogspot.com/2017/12/gm-bolt-20171205.html
gm bolt는 작년 12월 이후 판매가 축소된 후 낮게 유지되었다.
data: https://insideevs.com/monthly-plug-in-sales-scorecard/
Chevy Volt and Bolt Estimates: Sales Skyrocket In November
https://insideevs.com/chevy-volt-bolt-sales-november-2018/
그런데 11월 급증했고, 이것은 gm의 장기 비전이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 자율주행차로 넘어간 것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본다.
한국gm의 장기적 생존도 이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https://www.theverge.com/2018/12/1/18119828/chevy-volt-cease-production-gm-ev-electric
volt의 생산은 조만간 중단될 것이라고 한다.
미국의 완성차 업체들이 phev가 아니라 bev에 집중한다면 tesla와의 경쟁상황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을 것이다.
테슬라의 모델 3 판매는 중국, 유럽 관련 각종 노이즈에도 불구하고 높아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https://runmoneyrun.blogspot.com/2018/11/tesla-sales-20181103.html
모델 3의 생산지옥, 배송지옥을 극복한 경험으로 향후 suv(model y)나 트럭(tesla semi)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https://www.businessinsider.com/tesla-internal-timeline-for-model-y-2018-11
https://www.engadget.com/2018/12/04/tesla-leaked-model-y-production/
https://electrek.co/2018/12/04/tesla-semi-electric-truck-test-drive-customer/
https://cleantechnica.com/2018/12/02/who-will-lead-on-electric-pickups-electric-crossovers-electric-semi-trucks-solar-roofs/
---------------
참고
https://www.etf.com/stock/TSLA
https://www.etf.com/DRIV#overview
https://www.etf.com/KARS#overview
https://www.etf.com/EKAR#overview
https://www.etf.com/GEX#overview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