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n.actualitix.com/country/kor/statistics-energy-south-korea.php
http://en.actualitix.com/country/usa/statistics-energy-united-states.php
http://en.actualitix.com/country/deu/statistics-energy-germany.php
http://en.actualitix.com/country/chn/statistics-energy-china.php
http://en.actualitix.com/country/jpn/statistics-energy-japan.php
세계은행 자료.
미국, 중국, 한국, 독일, 일본 순으로 휘발유 가격 대비 디젤가격이 높다.
이중 미국만 디젤가격이 휘발유 가격보다 높다.
http://en.actualitix.com/country/deu/statistics-energy-germany.php
http://en.actualitix.com/country/chn/statistics-energy-china.php
http://en.actualitix.com/country/jpn/statistics-energy-japan.php
세계은행 자료.
미국, 중국, 한국, 독일, 일본 순으로 휘발유 가격 대비 디젤가격이 높다.
이중 미국만 디젤가격이 휘발유 가격보다 높다.
얼마 전 폭스바겐이 미국에서만 조작된 디젤차에 보상을 발표한 것이 한국을 무시해서 그런 것인지 판단하려면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가격 차이에는 세금/보조금 정책, 소비되는 유종의 차이 등의 영향이 있을 것이다.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4&cid=1027133&iid=28709330&oid=032&aid=0002656745&ptype=052
이러한 가격 차이에는 세금/보조금 정책, 소비되는 유종의 차이 등의 영향이 있을 것이다.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4&cid=1027133&iid=28709330&oid=032&aid=0002656745&ptype=052
폭스바겐의 할인판매에 대한 반응이 큰 것을 보면 한국 소비자에게 환경오염이나 중고차가격보다는 연료비, 연비, 독일차선호가 더 중요할 가능성이 높다. 디젤차관련 피해는 국민 전체에게, 이득은 디젤차소유자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면 한국소비자가 호갱이라기보다는 그 반대일 수 있다. 한국에서 매연디젤차의 운행을 규제할 것도 아니라면 그렇다는 것이다.
좋은 표현이네요.. 피해는 국민전체에게, 이득은 디젤차 소유자에게..
답글삭제결국은 정책이나 제도에 의해서 사람들이 움직이는 것을 실감하게 되네요.
확인해보기 전에는 한국이 중국, 일본보다 휘발유 대비 경유가격이 훨씬 낮을 줄 알았는데 짐작했는데, 그렇지 않아서 신기한 느낌도 있어요. 기름값을 고려해도 최근 몇년간 증가한 한국의 경유차 선호에 유난스러운 면이 있기는 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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