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후베이의 신규확진자는 10배로, 신규사망자는 2배로 늘었다.
http://wjw.hubei.gov.cn/fbjd/dtyw/202002/t20200213_2025581.shtml
...patients can receive standardized treatment according to confirmed cases as early as possible to further improve the success rate of treatment.12일부터 후베이성에서 진단기준을 다른 성과 동일하게 바꾸어서 임상적으로 진단된 환자를 확진환자에 포함시켜서 발표하기로 했다고 한다.
...
In order to be consistent with the classification of case diagnosis issued by other provinces across the country, starting today, Hubei Province will include the number of clinically diagnosed cases into the number of confirmed cases for publication.
바뀐 기준에 따라 가능한 빨리 환자를 진료해서 치료의 성공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는 모양이다.
다른 나라에서 확진환자의 기준은 임상증상과 더불어 pcr 등의 확진검사에서 양성으로 나온 경우이고, 치료는 확진여부와 관계없이 증상에 따라 진행한다.
만약 음성이거나 애매할 경우 확진검사는 2번 혹은 3번도 진행될 수 있고, 그러고 나서 확진환자가 된다.
그 전에는 의심환자일 뿐이다.
확진되기 전에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하는 것이 정상이다.
그러나 후베이에서는 확진되기 전에는 치료하지 않았거나, 방치되었다는 얘기에 가깝다.
이것은 바뀐 기준으로 표시한 것이다.
신규확진자는 14840명으로 10배, 신규사망자는 242명으로 2배 증가했다.
이것은 '임상진단'을 배제한 과거기준의 확진자를 표시한 것이다.
이 경우 12일의 신규확진자는 1508명, 사망자는 107명이다.
과거의 기준으로도 환자가 발생하면 의심환자를 거쳐서 진단 후에 확진환자에 포함되는 것이 정상이다.
누적확진자 집계에 며칠간의 차이만 발생하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후베이의 의료상황이 정상적일 경우에 가능할 것이다.
진단기준의 변화가 우한 의료의 참상이 개선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지 판단하기 어렵다.
만약 그렇다면 신규확진자, 신규사망자는 개정 기준으로 빠르게 감소할 것이다.
12일의 빅 배스로 누적된 확진자와 사망자를 대부분 포함시킨 것인지 앞으로도 한동안 매우 높은 신규확진자, 신규사망자를 보게 될지는 알 수 없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것은 높은 확진자로 인해 치사율이 급격히 낮아질 것이라는 것이다.
며칠 이상 새롭게 형성되는 추이를 확인해야 현재의 상황이 파악될 것이다.
이후에는 다시 적절한 모델로 업데이트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만약 과거기준과 현재기준의 통계치를 이후에도 공개하면 전모를 파악하는데 유용할 것이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다
답글삭제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한두번 정도는 급증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스케일이 달라요. 허걱.
삭제진짜 중국의 통계를 믿는것은 바보짓이다라는것을 또한번 보여주네요
답글삭제상상 그이상의 나라
급증했다 이전 수준으로 내려올 지 10배를 한동안 유지할지 보는 것은 바보짓은 아닐것 같네요. 점입가경이네요.
삭제후베이의 경우
답글삭제현재 1만여개의 병상이 부족한 걸로 보입니다.
현재 환자수 43,455(누적확진-누적사망-누적퇴원), 입원환자수 33693
진단기준이 바뀌어 숫자가 급증했지만
의심환자(15,514->9,028), 중증환자(7,241->7,084)는 오히려 줄어 다소 호전되는 상황이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네. 과거 기준이든 바뀐 기준이든 후베이의 상황이 개선되고 있는 것은 의심되지 않습니다.
삭제후베이에서 이틀째 임상기준으로 추가된 숫자를 구분 표시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