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코로나 치사율이 왜곡된 증거 6개 20200315
https://runmoneyrun.blogspot.com/2020/03/6-20200315.html
한국의 코로나 치사율이 왜곡된 증거 1번, 2번 20200315
https://runmoneyrun.blogspot.com/2020/03/1-2-20200315.html
한국의 코로나 치사율은 신천지에 대한 전수 조사로 인해 실제보다 훨씬 낮게 왜곡되어 있다.
증거 3번과 4번은 치사율이 낮게 왜곡되어 있다는 간접 증거가 될 뿐 아니라, 낮은 치사율과 달리 높은 코로나 발생률과 높은 코로나 사망률이 현실을 더 잘 반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증거 3번
사망자수가 5명 이상인 나라 중에서 치사율을 보면 한국이 독일 다음으로 낮다.
그래서 한국의 방역체계가 위기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증거가 되나?
그럴려면 의심스러운 이유로 확진자수가 증가하더라도, 인구당 코로나 환자수가 적거나, 혹은 사망자수가 적어야 한다.
위에는 인구 10만명당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를 구해서 확진자 순서대로 나열한 것이다.
발생률에서 한국이 이란, 스위스와 같다.
이탈리아는 한국의 두배를 조금 넘는다.
스위스는 10만명당 확진자가 비슷하지만 사망자가 훨씬 적다.
그래 아직 사망자가 더 나올 수 있다.
그러니 한국과 스위스를 비교하면 안 된다.
그래?
그럼 대깨문들이 왜 유럽의 치사율과 한국의 치사율을 비교하고 있냐?
사망률로 비교하고 발생률도 비교해야 되지 않겠냐?
사망률 순서대로 정리했다.
한국이 이탈리아, 이란, 스페인, 중국, 스위스 다음이다.
대깨문들아. 자랑스럽냐?
증거 4번
중국과 붙어있고 과거에 사스로 작살났던 나라에 홍콩, 대만, 싱가폴이 있다.
그 나라들 지금 어떠한가?
홍콩, 대만의 치사율이 높다고?
인구 10만명당 확진자수, 사망자수를 비교해보자.
확진자에서 한국은 홍콩의 8배가 넘고, 사망자수에서 3배에 육박한다.
확진자에서 한국은 대만의 70배가 넘고, 사망자수에서 36배에 육박한다.
확진자에서 한국은 싱가폴의 4배가 넘는다. 싱가폴에는 사망자가 없다.
일본과 비교하시 싫지?
네 나라를 합쳐서 한국과 비교해보니 어떤가?
확진자에서 20배가 넘고, 사망자에서 9배가 넘는다.
한국의 방역수준을 숫자로 비교하니 어떤가?
홍콩, 대만, 싱가폴이 왜 낮은지 짐작이 되지 않나?
요약
한국의 코로나 치사율은 코로나 발생률, 코로나 사망률과 함께 봐야 진실을 알 수 있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최악의 수준이고, 기껏해야 이란, 이탈리아 다음이다.
쪽팔린 것이 문제가 아니라, 사고를 쳐놓고 자뻑에 국민들이 고생하다 죽고 있다는 것을 모른다는 것이 더 문제이다.
한국과 다른 나라를 비교할 때 신천지처럼 확진 또는 감염 위험을 인지한 상태에서 집단 행사, 일상 활동을 강행한 유사 사례 수를 10만명 기준으로 먼저 비교해봐야 되지 않나요?
답글삭제그리고 현재 한국의 방역 수준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기본적으로 신천지 사례를 감안했을 때 검진, 확진, 안정, 격리, 치료 관련 프로토콜이 효과적으로 돌아가고 있다는 걸 전제로 하는 것 아닌가요?
신천지와 다른 기독교 집단의 행태가 다르다는 증거가 있나요?
삭제신천지가 원천 봉쇄된 이후 주말마다 기독교 종교 집회가 발생시키는 집단감염이 무슨 뜻인지 이해가 되나요?
신천지 확진자들이 19일 이후에 감염된 경우로 밝혀진 경우가 얼마나 되는지 공개가 되었나요?
위 글의 데이타가 이해할 수 있나요?
아래 글에서 왜 정부의 정책이 찢어진 콘돔과 같다고 했는지는 이해가 되나요?
https://runmoneyrun.blogspot.com/2020/02/blog-post_28.html
신천지뿐 아니라 모든 국민, 특히 밀접 접촉을 하는 모든 집단은 동일한 감염 위험을 가진다는 것이 이해가 되나요?
정부, 지자체가 신천지만 막으면 감염을 차단할 수 있나요?
정부가 그 짓을 하는 동안 죽은 노인 환자들에 대해서는 누가 책임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