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5일 수요일

쌀 상품권



주주에게 배당 외에 추가로 주식수에 따라 쌀 상품권을 준다는 일본 상장회사가 있다.
한국으로도 보내 주려나...



Benefits Program for Shareholders
To thank our shareholders, we have set up the following benefits program.

ContentsGive shareholders gift certificates for packages of rice on the following basis:

Number of shares held:Gift certificate:
100 - 499:3 kg of rice
500 - 999:6 kg of rice
1,000 or over:10 kg of rice
 Program is valid for shares held on March 31 each year.
 The gift certificates will be sent after the completion of the general shareholders' meeting at the end of June every year.주



댓글 6개:

  1. 답글
    1. 지금도 주나요? 3m은 안망할 것 같은 회사라 관심이 있는데, 그냥 평생 쓸 포스트잇을 사둔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삭제

    2. 어쩌면, 실질적인 배당일지 모른다는 생각이..
      외국인 주주들이 분명 있을텐데......

      쌀로 주지 않고, 대응하는 현금으로 주었을 것 같은 생각이....

      상품권을 주면, 항의해 보세요....
      대응하는 현금으로 주라고......
      (엔화말고 달러로....)

      삭제
    3. 아직 안 샀어요.
      배당 1.3%라서 100주(200만원)에 3kg 일본쌀(가격?) 받으면 실질배당은 2%정도 되겠네요.
      사볼까요.ㅎㅎ.

      삭제
    4. 찾아보니까.. 2009년 부터 안준다네요.

      제일 재밌는 주주총회는 ben & jerry라는 아이스크림 회사예요.. 여기 회장들이 히핀데..

      한번은 주주총회에 한명은 바위를 배에 깔고 한명은 그걸 해머로 깼다네요..

      삭제
    5. 찾아보니 인자하게 생긴 할아버지들이던데 대단하네요. 그런 쇼를 보여주면 주주총회에 가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