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5일 수요일

Sell Shell


Long-term target price 150,000 won

Dividend is not sustainable.
Interest rate is historically low.

Sell all lubricants.








댓글 16개:

  1. 150,000...?

    So generous....

    ㅡ,ㅡ

    (미워하지 말아 주세욤.....!!)

    답글삭제
  2. 갑자기 다들..영어로 하고 이래?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3. 이러면 검색에 노출되지는 않겠지요. 세업체 모두 예전 비슷한 실적기준 주가는 3-4배가 되었네요. 한국도 미국, 일본 못지 않은 랠리가 진행된 셈이네요. 나만 빼고.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수익으로 보면 그런데 배당으로 접근하면 15000원만 나와도 요즘 변한 마지노로 5% 적용하면 30만원이예요.. 저도 반정도 팔아 놓고 짱으로 보곤 있어요.. 그래도 다 팔기에는 아직 확신은 안 드네요..

      삭제
    2. 기유업체 마진이 거의 0%인 경우는 금융위기 때말고는 없었는데, 14년까지 증설한다니 좋아지기도 어렵습니다. 일단 기유원가가 더 내려가기는 어렵다고 보입니다. 매출이 줄고 있는데, 이것이 단가도 양도 모두 줄고 있고, 세 기업에 공통으로 보입니다. 그냥 경기를 타는 것과는 다른, 경쟁이 증가된 상황으로 보입니다. 싸게 샀으면 보유할 수 있겠지만, 이미 저 아래서 다 처분한 입장에서는 공매도가 가능하면 정말 해보고 싶은 수준입니다.

      삭제
    3. 배당이랑 별 관련없는 1,2,분기 실적을 유심히 저도 살펴 봐야 겠군요.. 경쟁의 폐해일지 경기 때문일지...경기는 좋아지는지.. 감솨.

      삭제
    4. 아...................1분기 실적 나온거 지금 봤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더 줄여야 겠네...

      삭제
    5. 감사히 읽었습니다.

      공부나 해볼라고 샀었는데.... 여지껏 공부도 못하고 갖고 있었네요... 미친수익률을 보여줘서... 흐믓해만 하고 있었는데, 팔때가 온거 같네요...

      (조회해보니 수익률이 67% --;; 무슨 코스닥 소형주도 아니고... )

      사게해주신 좌크님과 팔게해주신 듀프레인님께 시원한 냉면 한사발 사 올리고 싶네요 ^^

      삭제
    6. 하...
      이 종목은 거래량이 작아서.......

      기대치가 높으니 별로 문제가 없을 것 같기도 하고, 한꺼번에 몰리면 어떻게 될까 싶기도 하고...
      ..

      여하튼, 요즘은 우선주도 조금 오르는 것 같아서... 쬐끔 신경이 쓰이네요....
      예전처럼 너무 일찍 팔아버리는 실수는 없어야하는디....
      ..
      천천히 오른다면, 그렇게 신경이 쓰이지 않겠지만.......

      삭제
    7. 배당주는 전부다 올라서 어느 하나만 급히 빠지기보다, 실적이 기대에 미달한 것들은 오래걸려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을까 합니다. 배당주 주주들은 대개 급하지 않으니까요.

      삭제
    8. 부국증권 우선주를 보세요... 실적이 반토막이 나서 배당도 반토막이 나도.. 가격은 그대로 예요.. ㅋㅋㅋ 이게 진정 가치주죠...

      삭제
    9. 이제는 정말 배당의 기준이 이전의 반으로 줄었나 봅니다.
      배당이 그대로면 기본 100%가 올랐어야 하는 것인데 들고 있는 배당주 중에는 기껏 40% 오른 게 최고네요.

      삭제
    10. 내가 며칠전에 그랬잔하요.. 과연 내가 이 판에서 머리를 써야 하는것이 맞는가.. ㅋㅋ

      삭제
    11. ㅋㅋㅋ..

      매출 감소하는 것 보고 미리 빠졌다가 당한 1인...

      부국증권은 2010년부터 정말로 자로 그은 듯 옆으로 옆으로 갔네요....!

      쏠리는 것에 거부감이 커서 무섭기도 하고, 정말 재평가인가라는 생각도 들고...
      기준을 금리에 맞춘다면, 재평가가 맞기는 한데.....

      배당성향이 올랐으면 좋겠고, 수 많은 주주들이 원성을 조금이라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12. 저도 한국 배당성향이 낮은 것은 빨리좀 고쳐지면 좋겠습니다. 동남아 개도국보다 못한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봅니다.

      삭제
    13. 실적이 좋지 않게 나왔는데도 주가를 보면.....

      언제 때 되면 다시 편입을 해야 하는데, 이러다 이런 종목이 있었다는 것 조차 잊어 먹을 듯 합니다.
      2, 3, 4분기 실적에 따라 다시 반응을 할지도 모르지만....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