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6일 일요일

amazon dash



https://fresh.amazon.com/dash











http://www.businessinsider.com/amazon-dash-order-groceries-on-the-go-2014-4

http://www.engadget.com/2014/04/04/amazon-dash-amazonfresh/

http://www.wired.com/2014/04/amazon-dash/






댓글 6개:

  1. 휴일 잘보내시리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역시 윗글과는 조금 벗어난 이야기입니다
    가격이 떨어지니까 자꾸 눈에 갑니다......

    요사이 중국유학생과 자주 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벼운 한국어 대화는 가능하고 조금 어려우면 번역앱사용하는데요.
    (이미 중국에서 대학,혹은 기술학교를 나온듯합니다. 정확히 중국간호사출신)
    대화를 하다보면 당연히 막히게되는데요, 처음엔 자연스럽게 영어를 사용했죠. 단어의 나열형식으로요.
    제가 쉽게 입에서 튀어나오는 단어이니 뭐중학교3학년수준쯤이나 되겠죠.

    정말 의외인것은 대부분 알아듣지 못하더군요.
    아마존차이나는 물론 중국어로 써비스하겠지만, 그렇지만 .......
    뭐 저만의 추측일뿐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아마존 가격이 떨어지니 여러가지로 비교해보게 되네요.
      중국에서 아마존이 어떤 상황인지는 아는 바가 없습니다. 추측에 알리바바가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서 아마존, 이베이와 경쟁하는 것이 더 빨리 벌어질 것 같지만, 아직은 시작에 불과한 것 같습니다. 쉽게는 한국에서 어느 쪽이 먼저 시작할지 비교해볼 수는 있겠지요.

      삭제
  2. 멋지다. 그들의 돈쓰게 하는 기술들이..

    답글삭제
    답글
    1. 보는 순간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소비자들이 불편한 점이 무엇인지 소비자보다 더 잘 알고 있는 것 같기도 해요.
      한국에서도 여러가지 규제가 풀리면 다양한 시도가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비지니스 모델 같은 것으로 특허를 걸면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삭제
    2. 어차피... 손해를 입증해야 하고.. 손해 금액만 물어주면 되는데....

      중소기업이 망한다음에 그거 물어준다고 대기업이 겁내는 것도 아니고..

      특허를 걸수 있으나 없으나... 그건 중요한게 아닌거 같아요 한국에선.

      삭제
    3. 저런 e-grocery 서비스는 보통 규모를 갖춘 대기업(okado, amazon, 이마트, 홈플러스, 중국도 비슷한 듯...)이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하니, 한국이라고 중소기업이 끼어들 여지는 별로 없을 것 같네요. 아마존이 미국에서도 원클릭 결제 모델에 대한 특허로 오랫동안 많은 기업들의 발목을 잡었던 것처럼 미국이나 다른 나라에서도 확실한 장점이 있는 모델에 대한 독점은 유지될 가능성이 있을 것같네요. 저건 그냥 대기업들끼리의 경쟁으로 보여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