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8일 수요일

다음카카오 도메인 22일 등록





[단독]다음카카오 도메인, 이사회 승인전 22일 등록

22일 도메인 3개 등록후 23일 이사회 결의...26일 합병공시

http://news1.kr/articles/1695393

"다음카카오 도메인 등록시점은 공시전일뿐만 아니라 두 회사의 이사회 결의도 하기전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합병에 대한 사전정보 유출 의혹은 더욱 불거질 전망이다.
업체 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상장사 기업간 합병의 경우, 합병 공시 이후 도메인을 사고 상호 가등기도 알아본다"며 "증권가에서 사전 정보유출 문제가 민감한 시기에 이같은 일처리는 조금 이해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또다른 업체 관계자는 "합병전 카카오와 다음이 제휴나 사업을 같이 한 것도 없는데, 다음카카오의 도메인을 미리 등록한 것은 합병사실을 알린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22일 도메인 등록업체 가비아에 다음카카오라는 도메인이 등록되었다고 한다.

가비아는 상장기업이고, 자회사인 케이아이엔엑스와 더불어 26일, 27일 양일간 다음카카오 테마주로 묶여서 큰 폭의 주가 상승이 있었다.




23일 다음의 거래창구 조사

http://runmoneyrun.blogspot.kr/2014/05/23.html


어제 올린 글에서 대신증권 계좌의 22일 순매수 12,221주는 정보원에 가까운 자들의 거래일 것으로 보았다.


가비아에 미리 도메인을 등록한 관계자, 가비아에서 등록을 담당한 관계자, 미국에서 daumkakao.com, daumkakao.net의 도메인 등록을 맡았을 verisign 관계자, daumkakao.co.kr의 등록을 맡는 기관(어디?)도 마찬가지로 관련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이제 어느 증권사, 어떤 관계자들의 계좌부터 조사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아마 전화 몇통만 돌려도 감독당국은 전모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 3개:

  1. 이것까지 복사해서 가지고 가야겠네요. 기관의 성격상 좀 더 제도적이고 거시적인 일에 관심을 갖기 때문에 어떨지는 모르겠으나, 내일 한 번 주장해볼 생각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단독]다음·카카오 합병정보 샜다? 금감원 혐의계좌 파악중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3269895

      이미 금감원에서 조사중이라고 하네요. 그냥 진행과정을 지켜봐도 될 것 같지만, 전문가분들 의견도 궁금하네요.

      삭제
    2. 사건 진행이 하나 하나 퍼즐을 맞추는 재미가 있네요. ㅎㅎ.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