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2일 토요일

막장드라마, 기시감


쓰레기장
http://runmoneyrun.blogspot.kr/2017/08/blog-post_7.html
박기영은 누구?
http://runmoneyrun.blogspot.kr/2017/08/blog-post_44.html

박기영의 사퇴로 5일간의 푸닥거리가 일단락되었다.
그러나 문제가 사라진 것이 아니고, 수면 위로 적나라하게 드러난 것에 불과하다.

대통령 뜻에 검증 틀 무기력…청 ‘인사 시스템’ 또 구멍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32&aid=0002810070

한국의 제왕적 대통령제는 노무현처럼 왕노릇을 거부하지 않는 한, 대통령이 왕노릇하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다.
인사 시스템은 개뿔.

박기영 임명, 문재인의 판단
http://runmoneyrun.blogspot.kr/2017/08/blog-post_11.html

그 왕의 귓구멍이 막혀있고, 인식의 틀이 10년 전에 고착되어 있다면 별다른 해결책이 없다.
대통령 박근혜가 불통의 아이콘이었던 것과 다를 바 없다.

객관식 퀴즈
http://runmoneyrun.blogspot.kr/2017/08/blog-post_10.html

위에서 미친 짓을 벌이면 당사자들이 함께 미치지 않는 한 끝까지 저항하는 것외에는 방법이 없다.
박기영을 통해 5년동안 대한민국에서 전방위적으로 벌어질 혼란과 갈등을 압축적으로 본 것같은 기시감이 든다.

다만 이 편은 짧지만 기승전결이 제대로 갖추어진 완결된 드라마였다면, 앞으로 벌어질 드라마는 결코 완결되기 어려운, 더럽게 늘어진 장편이 될 것이다.






댓글 6개:

  1. 동의 하기 참 싫은데 동의 할 수밖에 없는 휴......

    답글삭제
    답글
    1. 동의해주니 고마워야 하는데 가슴이 답답해지니...

      삭제
  2. 노무현은 상고에 세법전문 변호사라 그런지
    경제를 알고 돈을 안 사람인데

    문제인은 전형적인 문과인것같아요
    기술도 모르고 돈도 모르고........

    문재인케어 보면서 하......한숨만 나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자랑거리가 건보인데......
    그게 5년뒤 붕괴될게 보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러게요. 유럽시스템 미국시스템 전세계 어디랑 비교해도 한국의 의료시스템이 비용효율성에 소비자편의성까지 최고라는 것은 많이 공감할텐데 유지만해도 잘 하는 것인데 왜 저러는지.
      5년동안 건보재정 쌓인돈 전부 빼먹겠다는 것이 계획이라는 것은 놀랄 노자네요.

      삭제
  3. 요즘 젤 많이 느끼는 경구가

    지옥으로 가는 길은 선의로 가득차있다 입니다.

    의도는 좋으나 결과는 파멸인게 넘 뻔히 보여서요

    답글삭제
    답글
    1. 일부러 파국으로 몰고가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그러면 의도가 선한 것인지도 의심스럽고, 한두해쯤 후에 피해를 보는 이해당사자들이 저항하기 시작하면 죽도 밥도 안될 수도 있고, 그것을 원하는 것 같기도 하고, 머릿 속에서 절로 음모론이 자라네요.
      파국이 나기 전에 빼먹자는 도덕적 해이가 만연하면 5년이 아니라 2-3년 내에 결딴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조기 레임덕이 오면 개헌하게 되려나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