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3일 토요일

volvo, electric truck 전기트럭





https://electrek.co/2019/02/21/volvo-delivers-first-electric-trucks/
https://insideevs.com/volvo-delivered-electric-trucks-sweden/




볼보가 선택된 고객에게 최초의 전기트럭을 인도했다고 한다.
최대 300 kWh 배터리로 300 km까지 주행가능하다고 한다.

수소차의 친환경성, 경제성, 시장성을 의심하는 경우에도  버스, 트럭 등의 대형차에서는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전기 트럭이 시장을 선점한 이후에도 수소트럭의 자리가 있을 지 알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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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https://electrek.co/2019/02/21/watch-tesla-semi-electric-truck-accelerate-ramp/
테슬라 세미 주행 영상



Nikola Motors announces all-electric version of the semi truck as Tesla Semi changes the game
https://electrek.co/2019/02/08/nikola-motors-electric-trucks-tesla-semi/

테슬라의 전기트럭을 비웃던 니콜라가 완전전기 트럭을 발표하면서 수소 트럭에서 전기 트럭으로 선회 중.


[이코노미조선] 수소차 전망 어둡게 만드는 세 가지 기술적 난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2/22/2019022202118.html
다만 수소차가 대형화에 유리해 버스·트럭 등 상용차와 기차·선박 시장에서는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는 전망에는 비교적 의견이 모인다.

수소차 경제성 없는데 밀어붙이기…‘수소사화’가 걱정된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375394

친민주당, 혹은 친문일 가능성이 높은  우석훈이 쓴 글이다.
저쪽 사람들 중에 대놓고 수소경제를 반대하는 유일한 사람인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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