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5일 금요일

커피 여과지 coffee filter 20190315





커피를 집에서 내려 먹은지 6-7년은 넘어간다.
처음에는 생두를 사다가 볶아먹었고, 더 맛있는 줄은 알지만 힘들고 먼지날리는 것때문에 마눌님께서 원두를 사기 시작한 후로는 그냥저냥 지내고 있었다.

처음에는 잘 몰랐던 것 같은데 점점 더 냄새에 민감해져서 커피 필터 냄새를 참기 어려워졌다.
표백한 화이트 여과지에서는 경우에 따라 화학약품 냄새가 나는데, 수돗물에서 나는 염소계 소독제와 비슷한 느낌이다. 일단 느껴지면 바로 커피를 버리게 된다.
표백하지 않은 브라운 여과지에서는 펄프/종이 냄새가 거의 대부분 난다. 정도의 차이가 있어서 이것은 심하지 않으면 참고 먹을 수 있다.
뜨거울 물을 미리 한 번 내리고 나서 커피를 내리는 방법도 있지만, 여간해서는 큰 차이가 없다.

과거에 화이트에서 브라운으로 바꾸면서 일본 것을 몇가지 테스트해본 적이 있다.
브라운이 더 나은 것 같아서 그냥 참고 지낸 것인데, 펄프/종이냄새를 참을 수 없게 되어서  다시 화이트로 바꾸기로 했다.
기왕이면 일본제가 아니라 다른 나라 것을 테스트해보고 싶었다.

스타벅스 커피가 그저 그렇지만 이상한 냄새가 난 적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거기서 파는 밀리타 여과지(독일산)를 사봤다.
1x2 여과지가 한 팩(40매)에 3500원이라 다른 데보다 비싼 편이다.
그러나 최근 냄새가 사라졌다고 느끼고 있어서 만족한다.

몇 팩을 사다 놨고, 별일이 없다면 당분간은 마눌님께서 바꿀 생각이 없다.


찾아보니 쿠팡에서도 판다.

Melitta 슈퍼...

포장이 다르지만, 사이즈나 매수가 같아보인다.
게다가 더 싸고 배송료 무료다.
커피방울 흐르는 모양(아로마포어라는 구멍 표시)에 차이가 있는 것인지는 모른다.
나한테는 화학약품냄새가 안 나기만 하면 된다.


집의 재고가 다 떨어지면 스타벅스가 아니라 여기서 사게 될 듯하다.




-----------
알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독자가 링크를 클릭한 후 구매한 경우에 몇 %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