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7일 수요일

Eat your gold


누비니가 최근에 했다고 말이고 여기저기 회자된다.
금은 먹을 수도 없다는 얘기는 오래된 말이다.
그러나 틀렸다.

실제로 금은 의식주와 뗄레야 뗄 수가 없다.
건물에 바르는 금은 티벳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입는 금이야 금부처가 아니라도, 길에 나가 아무 여자나 살펴봐도 알 수 있다.

서양사람은 금을 먹는다는 사실을 잘 모른다.
일본 사람들만 금을 먹는 것이 아니고, 한국 사람도 먹는다.

몸에 얹는 금은 기껏해야 오랜 시간에 걸쳐서 닳는다.
그러나 먹는 금은 그야말로 소비된다.
금값이 다시 오르게 된다면 일본, 한국의 금을 먹는 문화가 수출이 되서 그럴 수도 있을까?

한국에 종종 놀러오는 프랑스인 기 소르망이 “상품과 문화를 동시에 수출한 나라는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그리고 한국뿐이다. ”라는 괴이쩍은 주장을 한 적이 있다. 글 좀 쓴다는 자들이 근거도 없는 소리를 자꾸 퍼날라서 알게 되었다.

그런데 금을 먹으라는 소리를 듣는 순간 '아무 이유없이' 정말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6개:

  1. 그래서 황금 x이 건강 뿐 아니라 부의 상징인 듯...
    참 블로그스팟은 새글알림이나 새소식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그게 그렇게도 생각할 수 있네요.
      네이버 me에 알림설정하는 방법, 이웃커넥트 위젯에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삭제
  2. 듀프레인 님 글은 네이버미에서 떠요.
    제가 열린이웃으로 등록했기에.
    궁금한 건, 여기에 제가 댓글 달고 듀프레인님이 답을 달아주신 경우 그걸 어케 알 수 있냐는 것.
    제가 일일이 해당 글을 클릭하지 않고도.

    답글삭제
    답글
    1. 마음으로 통하면 됩니다.

      수련을 조금만 하면 되지 않을까요, 통할 때 까지......!!

      삭제
    2. ㅎㅎ. 저도 지난번에 메이비님께서 가르쳐주셔서 알았네요.

      네이버 me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구독함의 RSS에 이 블로그 오른쪽 아래에 있는 댓글 구독의 RSS주소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삭제
    3. 우선 폰으로 시도할게요. 컴은 메롱이라..
      메이비님 / 여기저기서 텔레파시가 대세?? ㅋㅋㅋㅋ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