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3일 수요일

unfair but relevant


시장이 다르고, 서비스가 다르고, 상품이 다르다.
그것을 서로 비교하면, 아무리 조정을 해도 공정하지 않은 비교가 되기 쉽다.


Unfair Comparisons: Google And Facebook Vs. Messaging Apps
Revenue since Inception - Google vs. Facebook vs. Messaging Apps


그러나 활성사용자와 등록사용자의 차이가 있어도 초기 사용자 증가 추이를 비교하고, pc시대와 모바일시대의 차이가 있어도 초기 매출을 비교한다.

google과 facebook과 line과 kakaotalk을 비교하는 것은 여러가지 면에서 부적절해 보일 때가 있다.
기업의 특성이 다르고, 상식적으로 필요한 정보도 부족하다.

공정하지 않지만, 관련성이 있는 비교를 해야되는 상황은 변화가 발생하고 있을 때이다.
변화의 시기에는 다소 무식해 보이는 비교라도 해야 변화를 포착할 수 있다.
비교가능한 특성이 모두에게 공개되어 불편부당한 비교가 가능해지면, 이미 파괴와 창조의 시간은 지나간 것이다.


LGHH and RDEN



조회공시 요구(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답변(미확정)
1. 제목(주)LG생활건강, 미 화장품업체 엘리자베스아덴 인수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
2. 내용당사는 중장기 성장전략으로 다양하게 M&A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엘리자베스아덴도 검토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혹은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습니다. 

(공시책임자) 금융부문장 장창순 

※이 내용은 거래소의 조회요구(2014년 4월 23일 08:41)에 따른 공시사항임
3. 재공시예정일2014-05-22

------------

RDEN은 지금도 비싸다.
시너지가 없다면, 프리미엄을 주고 살만한 회사는 아닌 듯.



RDEN Chart
RDEN data by YCharts



RDEN Chart
RDEN data by YCharts




RDEN Chart
RDEN data by YCharts




RDEN Price to Book Value Chart




RDEN Chart
RDEN data by YCh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