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2일 화요일

입국자 20160322


http://runmoneyrun.blogspot.kr/2016/03/20160301.html

http://runmoneyrun.blogspot.kr/2016/03/exchange-rate-vs-tourism-japan.html




한국입국자 국적별



중국인 일본입국자, 중국인 한국입국자




한국인 일본입국자, 일본인 한국입국자




환율과 입국자 비율


----------------

중국인 관광객 작년 해외서 250조원 썼다…1년새 53% 급증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3/22/0200000000AKR20160322062900009.HTML

중국 본토 관광객들에 대한 의존도가 큰 마카오의 관광수입은 32%가 줄어들었고 한국과 홍콩도 각각 10.2%와 8.4%가 줄어들었다. 반면에 일본은 중국인들이 대거 몰려든 덕분에 외국인 관광객과 이들의 소비액이 각각 47%와 37% 늘어났다.


Here comes the modern Chinese consumer - McKinsey


http://www.forbes.com/sites/meghabahree/2016/03/18/for-chinese-consumers-indiscriminate-spending-is-over-mckinsey/#18880515a5fa

http://www.livemint.com/Consumer/16o5B5QFBe96e8IHbFg19H/Slowdown-or-not-Chinese-are-on-a-shopping-spree.html




http://www.mckinsey.com/industries/retail/our-insights/here-comes-the-modern-chinese-consumer

- more selective
- growth from mass to premium segments
- premium segment : foreign brands dominant
- mass segment: local brands winning
- health, family, leisure, experiences
- international travel: watch, handbag, apparel, cosmetics 
- 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