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8일 수요일

유무선 공유기 교체 후 시원함 iptime ax2004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 유무선 공유기를 교체했다.

이 글은 간단 사용기 겸 광고 링크이다.


집사람이 쿠팡을 자주 사용해도 대개 반복구매하는 일상용품, 식료품 같은 것인데 오랜만에 가전용품을 쿠팡에서 구매했고 상당히 만족스럽다.

안방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고, 거실에 tv가 있어서 넷플릭스 시청시 끊기는 일이 과거에도 있었지만, 지난 1-2년 사이에 그 빈도가 늘었다.

금토일의 주말에는 하루 저녁에도 여러번씩 끊기고 가끔은 새로 접속하는 것도 잘 안되는 일이 있었다.

전과 달리 잡히는 와이파이 목록이 길어지고, 안테나 강도 3개짜리가 2-3개씩 보여서 아래집, 윗집과의 간섭이나 아파트 회선 용량이 주말에 부족해지는 것은 아닐까 상상을 했었다.

그런데 최근 몇달에 걸쳐 한시간에도 몇번씩 넷플릭스가 중단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도 와이파이 접속이 끊기는 빈도가 늘었다.


예전에 어디서 와이파이 공유기 30만원짜리를 사서 연결하면 신세계가 열린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지만, 보통 1-2만원대인 공유기에 그런 돈을 쓰는 것은 이해가 안 되고, 와이파이 연결이 안정적이라고 생각해서 잊고 있었다.

최근 넷플릭스 시청에 문제가 지속 발생한 후, 와이프께서 와이파이가 불편하다고 먼저 교체얘기를 꺼내서 알아보니 여전히 만5천원대, 3만원대의 공유기가 있었다.

이런 것은 교체해도 차이가 없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리뷰 숫자가 천개가 넘는 아래의 8만원대 공유기를 골랐다. 스펙상 메모리와 속도 등 3만원대와 모든 면에서 차이가 나니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기를 기대한 것이다.


당연히 주문 후 다음날 도착했다.

중간에 ddns 설정을 안 하는 것으로 넘어가는 것만 빼면 설치에 별 어려움은 없었다.

설치하고 나서 5G, 2.4G 두 개의 회선이 생기는데, 벽같은 장애물이 없으면 5G가 빠르고, 장애물이 있으면 2.4G가 안정적이라고 한다.

집에서 연결되는 무선 기기가 최대로 스마트폰 4개, 태블릿 2개, 노트북 2개, 게임기 2개인데 저녁 시간에는 7-8개는 보통 연결되어 있다. 


공유기 교체 후 첫번째 알 수 있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사용시 매우 빠르게 화면이 뜬다는 것이다. 새 화면이 몇 초씩 지연되는 일이 줄고, 대개 pc접속할 때와 비슷한 속도로 뜬다.

교체 후 일주일이 넘어가는데, 아직까지 한번 정도 넷플릭스를 보다 끊긴 일이 없었다. 

전에 통신사 욕하고 넷플릭도 욕했었는데, 진짜 문제는 싸구려 와이파이 공유기에 있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에 바꿨을 것이다.


체감으로는 8만원대가 아니라 그보다 비싸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본다.

10년 전에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한 후 첫 부팅시 느꼈던 것보다는 약하지만, 거의 버금가는 통쾌함이 있다.


 


과거에 열심히 글을 올리던 시절 쿠팡 배너를 달아 본 적이 있다.

매출 발생시 수수료를 준다고 해서 달아 본 것이지만 네이버 광고나 다름없이 한달에 커피 몇잔의 금액때문에 글이 온통 지저분해지는 것 같아서 그만 두었었다.

다만 온전한 사용기와 함께 링크를 달면 여러 명이 구매를 하는 경우도 드물게 있었다.

대표적인 것이 코털 정리기였다.

https://runmoneyrun.blogspot.com/2019/03/nose-hair-trimmer.html

글에 달린 링크를 통해 5명이 구매한 것이 최대였다.

처음에 저런 경험을 하고는 부자되는 줄 착각했었다.


이번 글을 통해 신기록을 세워보기를 기대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