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가입자가 1억이라고 한다

2011년 6월에 출시했고, 카톡이 장악한 한국보다는 일본과 동남아시아의 국가들 중심으로 사용자가 증가했다고 한다.

실제로 일본에서 naver와 line의 검색 빈도는 2011년 하반기부터 증가하고 있다.
최근까지 일정한 증가 속도가 유지되고 있고, 라인의 가입자 증가와 비례한다고 볼 수 있다.
페이스북보다 빠른 속도라고 하는데, 속도보다 중요한 것이 잠재적인 가입자 수와 monetization이다.
잠재적인 가입자수는 중국, 한국을 제외한 동아시아 인구라고 볼 수 있고, 충분히 크다.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는 아직 페이스북, 카톡도 실험 중이니 잘 따라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네이버의 행실이 마음에 들지 않아 블로그를 옮겼지만, 관심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http://vincos.it/world-map-of-social-net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