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4, 2016

cosmetics retail sales, online, offline, cross border, export 20161204


http://runmoneyrun.blogspot.kr/2016/11/cosmetics-retail-sales-201611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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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말 발표된 10월 소매판매.
추세 유지 중이나 성장률은 10%대로 둔화.



2
10월 온라인 소매판매.
성장률 감소했으나 증가추세 유지.
오프라인 판매는 2년째 정체.



3
월별비교 시 오프라인 판매의 정체 명확.

면세점 매출 월 1조 중 화장품 매출은 50% 전후. 약 5000억.
13년 이후 면세점 화장품 매출의 증가를 고려하면 이를 제외한 오프라인 매출은 13년이 고점.

분기별로 발표되는 역직구 매출을 확인하면 14년 이후 온라인 매출 증가의 2/3는 중국매출.


연간 화장품 소매판매 20조.
연간 면세점 화장품 매출 6조 (수입화장품 포함). 이중 중국 비중 80%.
연간 역직구 매출 1.3조.

연간 화장품 수출 4.5조.
연간 중국홍콩수출 3조.




4
만약 지구상에서 중국이 사라지면
소매판매는 20조에서 14조로 감소.
수출은 4조에서 1.5조로 감소.

따이공규제, 역직구규제, 관광규제, 구매규제 등을 통한 한 채널의 감소는 다른 채널의 증가로 보완되지만, 15년 3분기처럼 계절성, 전염병, 따이공규제 등이 동시에 작용하면 백약이 무효일 수도.

11월 수출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그러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