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5일 목요일

Japanese mobile contents market



모바일 수익구조가 서양은 광고, 동양은 게임 중심이다.
페이스북의 성과에 따라 한동안은 광고가 대세가 될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플랫폼 사용자 숫자.


http://www.techinasia.com/japan-mobile-content-market-worth-nearly-9-billion-dollars-in-2012/

http://www.mcf.or.jp/press/images/mobilecontent_market_scale2012.pdf

2012년 전체  2.35 조엔 (26조원), 컨텐츠는 8510 억엔, 전자상거래는 1.5 조엔

Japan's market for mobile gaming and content in 2012

스마트폰의 비중 급증. 3717억엔 (4조원), 피처폰 시장의 축소 빠르게 진행.


Japan's market for mobile gaming and content in 2012

스마트폰 게임 2607 억엔 (2.9조원) 으로 5배 증가.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2012년 6328억원, 2013년 1조원 예상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2012년 1조원, 2013년 1.4조원 예상

중국 모바일 시장 예상


배분율

카톡: 30:21:49 채널링? 1억
라인: 30:35:35 퍼블리싱? 2억
위챗(텐센트): 80:20 독식? 5억
페이스북: 30: 20: 50 or 30:14: 56 게임광고? 모바일 8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