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une 29, 2016

데이터센터 리츠


클라우드, 빅데이터가 유망하다고 해도 아마존, ibm, ms, google 같은 대형회사 외의 투자대상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었다.
그런데 데이터센터 리츠가 미국에는 상당수 상장되어 있다고 한다.

http://seekingalpha.com/article/3983908-amazon-ibm-cloud-growth-debate-ignores-winning-trade

Equinix, Inc. (NASDAQ: EQIX)
Digital Realty (NYSE: DLR)
CoreSite Realty (NYSE: COR)
CyrusOne Corp. (NASDAQ: CONE)
QTS Realty (NYSE: QTS)
DuPont Fabros Technologies (NYSE: DFT)



fig

지난 1년간 절대적으로도, 상대적으로 훌륭한 성과를 보였고, 리츠답게 배당도 낮은 편이 아니다.




정부까지…우량 리츠 발굴·육성 나선다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223261


최근 기사를 보면 부동산 간접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한국에도 상장 리츠가 명목만 유지하던 상황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하고 성과를 내는 리츠가 한국에 많이 생기고 상장되어서, 개인투자자들도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를 바란다.
과거처럼 개인투자자 등골이나 빼먹으려고 혈안이 된 양아치, 조폭들이 끼어들지 말고.


'조폭 리츠'에 투자자 눈물…신뢰 추락 '사면초가'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03113174012941&outlink=1





country etf - brexit day 3



화살표는 한국 etf, 환율.


브렉시트 투표 결과가 확인된 이후 발생한 환율의 변화는 일본, 영국을 제외하면 2% 전후에 수렴하고 있다.

그러나 직접적으로 경제적, 정치적 영향의 사정권에 포함된 영국, 유럽을 제외한 국가의 etf에 발생한 차이는 여전히 좁혀지지 않고 있다.

한국, 호주는 지역 내의 다른 국가들에 비해 약 2%의 추가할인을 받고 있다.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예상보다 괴리가 느리게 좁혀지고 있기때문에 지켜볼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