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9일 수요일

데이터센터 리츠


클라우드, 빅데이터가 유망하다고 해도 아마존, ibm, ms, google 같은 대형회사 외의 투자대상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었다.
그런데 데이터센터 리츠가 미국에는 상당수 상장되어 있다고 한다.

http://seekingalpha.com/article/3983908-amazon-ibm-cloud-growth-debate-ignores-winning-trade

Equinix, Inc. (NASDAQ: EQIX)
Digital Realty (NYSE: DLR)
CoreSite Realty (NYSE: COR)
CyrusOne Corp. (NASDAQ: CONE)
QTS Realty (NYSE: QTS)
DuPont Fabros Technologies (NYSE: DFT)



fig

지난 1년간 절대적으로도, 상대적으로 훌륭한 성과를 보였고, 리츠답게 배당도 낮은 편이 아니다.




정부까지…우량 리츠 발굴·육성 나선다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223261


최근 기사를 보면 부동산 간접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한국에도 상장 리츠가 명목만 유지하던 상황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하고 성과를 내는 리츠가 한국에 많이 생기고 상장되어서, 개인투자자들도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를 바란다.
과거처럼 개인투자자 등골이나 빼먹으려고 혈안이 된 양아치, 조폭들이 끼어들지 말고.


'조폭 리츠'에 투자자 눈물…신뢰 추락 '사면초가'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03113174012941&outlink=1





country etf - brexit day 3



화살표는 한국 etf, 환율.


브렉시트 투표 결과가 확인된 이후 발생한 환율의 변화는 일본, 영국을 제외하면 2% 전후에 수렴하고 있다.

그러나 직접적으로 경제적, 정치적 영향의 사정권에 포함된 영국, 유럽을 제외한 국가의 etf에 발생한 차이는 여전히 좁혀지지 않고 있다.

한국, 호주는 지역 내의 다른 국가들에 비해 약 2%의 추가할인을 받고 있다.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예상보다 괴리가 느리게 좁혀지고 있기때문에 지켜볼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