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3일 목요일

facebook 3q2016





사용자가 증가하고, 사용자당매출도 증가한다.



그러니 매출은 제곱으로 증가하고 이익도 증가하고 이익률도 증가한다.



그러나 광고로 더 벌려고 하다가는 있는 손님도 떠날 수 있으니 다른 방식으로 벌기 위해 투자를 늘리겠다고 한다.
다른 기업들 수준으로 성장속도가 낮아질 것이라는 것을 시장이 받아들이는 듯.

http://runmoneyrun.blogspot.kr/2016/11/growth-fb-naver-line-google-amazon.html

댓글 2개:

  1. '광고로 더 벌려고 하다가는 있는 손님도 떠날 수 있으니...'라고 한 걸보니 페북이 정확하게 상황 인식을 하고 있군요.
    올해 페북 페이지의 노출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핵심은 '광고 안하는 페이지는 노출 안시켜줘'. 광고 유도를 엄청 했었는데 최근 1-2달 사이에 좀 잠잠하더군요.

    그나저나 Snow가 재밌을 듯 합니다. 미래는 모르는 거지만 지금 분위기라면 Naver valuation에서 Snow도 포함시켜야 할 날이 몇 년 안에 올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페북이 그렇게 생각하고 발표했을 것이라는 저의 추측입니다. ㅎㅎ.
      라인부터 스노우나 v app까지 보면 네이버도 국제적으로 봐도 경쟁력이 상당한 기업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미국이나 한국의 정치적인 상황을 고려하지 않아도 인터넷 기업들이 한동안 과거와 같은 성장세를 보일지는 모르겠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