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일 화요일

growth - FB, naver, line, google, amazon




인터넷, 모바일 관련 관심 기업. 중국업체 제외.
2일 발표예정된 페이스북의 3q 실적에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50%-60% 수준일 듯.

1) 페이스북을 제외하면 성장률이 20-30% 사이에 분포.
2) 12년 중반, 15년 초에 성장률 정체.
3) 인터넷기업에서 모바일기업으로 성공적 전환. 혹은 모바일온리.
4) 아마존을 제외하면 광고가 매출의 거의 전부이거나 향후 그렇게 될 듯.
5) 모바일 광고의 포화는 2020년 전후.
6) 주가는 사상 최고가 혹은 근처.
7) 밸류에이션은 페이스북을 제외하면 PER 20-30 전후. PEG(PER/growth)는 1-2 전후.


Q1. 매출증가율이 유지될까? 특히 naver
Q2. 밸류에이션이 적정한가? 특히 FB
Q3. monetization 가능한가? 특히 line
Q4. 바닥에 굴러다니는 업체보다 나은가? ibm, apple, samsu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