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0일 월요일

참치




홈플러스 동원참치 9900원, 20cm * 3 cm 길쭉한 삼각기둥 두 덩이

수돗물 세척 10초
해동 소금물 (1L 소금 35g) 25도에서 4분

냉장 숙성 1시간 경과.
과도 사용.

알중님의 시도를 보고 따라 했는데, 맛을 보더니 와이프가 감탄했다.



댓글 8개:

  1. 연말파티 할때... 둘이서 대결함 합시다..
    블라인드 tasting..

    답글삭제
    답글
    1. 맛 대결하면 불리할 것 같고, 사진 대결은 해 볼만 하겠네요. 물론 블라인드로요.

      삭제
    2. 뽀샵 연습할려고? ㅋㅋㅋㅋㅋ

      삭제
    3. 요즘은 요리사 말고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대세라니... 그게 뽀샵이 안 들어갈 수가 없겠지요. ㅎㅎ.

      삭제
    4. 연말까지 기다리긴 너무 먼데요...

      근데 그렇게 맛있나보네요... 궁금

      삭제
    5. 직접 해보는 재미도 한 몫 하겠지요.

      삭제
  2. 사진이 맛있어 보입니다. 이제 집에 와서 폰을 켰는데, 저녁 때는 어떠셨는지 궁금하네요. ^^ 1시간 지났을 때 이미 괜찮아보이는데요?

    답글삭제
    답글
    1. 7시간째가 1시간째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데 맛 자체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보통 참치집에서 먹던 것보다는 둘 다 조금 찐득, 쫀득한 느낌인데 괜찮았습니다. 다음에 한번 정도 조건을 바꿔서 테스트해보고 재료를 바꿔봐야겠네요. 덕분에 재미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