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4일 목요일

facebook 1Q2014




1분기는 비수기이다.
전분기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그러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는 전분기대비로도 증가했다.



매출증가율을 전분기비로 보면 계절성이 잘 드러난다.
전년동월비로 보면 71.6%이다.

페이스북은 아직 성장 초기 단계이다.
2분기에 전분기대비로도 광고의 증가가 나타나는지 확인하고 나면 밸류에이션 논란은 감소할 것이다.




4분기 합산 영업이익의 증가는 지속중이다.
이익 증가로 보아도 성장 초기 단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월간 활성 사용자는 증가하고 있고, 증가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모바일 사용자는 일정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가입자당 매출이 전분기 대비 일정하다.
역시 다음분기에 모바일 광고, 아직 시작하지 않은 비디오 광고로 판단해야 한다.






구글의 상장 초기와 비교하면 매출 수준은 낮다.
그러나 매출 증가율이 모바일 광고를 시작한 후 높아져서 2006년 초와 비교할만한다.



향후 증가율이 유지될 것인가?
상당기간 유지될 것이라는 힌트는 존재한다.
referral traffic은 그 중의 하나.


http://www.currybet.net/cbet_blog/2012/03/guardian-facebook-google-traffic.php

http://socialnewsdaily.com/15911/facebook-rules-social-media-referral-traffic-for-mainstream-media/

http://thenextweb.com/insider/2013/12/17/report-past-year-search-traffic-dropped-social-traffic-doubled/

http://thenextweb.com/facebook/2014/01/24/facebooks-referral-traffic-share-grew-48-q4-2013-pinterest-30-twitter-dipped-4/

http://thenextweb.com/facebook/2014/04/21/facebooks-referral-traffic-share-grew-37-q1-2014-pinterest-48-twitter-increased-1/

http://www.businessinsider.com/facebook-traffic-referals-2014-2

http://www.marketingcharts.com/wp/online/facebook-referring-almost-20-times-more-website-traffic-than-twitter-42151/attachment/shareaholic-social-referral-traffic-trends-oct2012-mar2014-apr2014/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