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6일 금요일

진실과 루머


예전 주간지 제목인가...
이런 것이 구분이 안되는 때를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고 그러던 것 같기도 하다.
찌라시가 찌라시를 찌라시라고 하니 어느 것이 찌라시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다.

[이슈터치] 사람 목숨으로 돈벌이? 도 넘은 '찌라시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0825167

이것은 도를 넘지 않은 찌라시?


삼성 이건희회장 사망설 흘리는 검은 세력들 색출해야
http://www.mediapen.com/news/articleView.html?idxno=33421
"이회장의 급작스런 호흡곤란과 심장시술이라는 쇼크에도 불구 삼성주가는 오히려 상승하는 등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이것은 전형적인 극우 찌라시?

삼성에 광고라도 따려는 것인지...
찌라시 배후의 음모를 폭로하는 진짜 찌라시들은 이모씨의 사망으로 주가 하락할 것으로 보는 모양이다. 그렇다면 삼성 관련주 주가가 하락한 뒤 싸게 사거나 아예 미리, 공매도 혹은 선물 매도를 할 수 있다.



FT “이건희 회장 쓰러진 후 삼성전자 주가 4% 오른 이유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2&aid=0002478024
"FT는 이 회장이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입원했는데도 삼성전자 주가가 4%나 오른 것은 경영권 승계 이후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 대한 기대감이 깔렸다고 덧붙였다."

이것은 해외 찌라시?를 딴 국내 찌라시?


그런데  외국 언론에게 이건희의 부재, 경영권 승계는 주가를 상승시키는 요인이다.
작전으로 돈을 벌려고 해도 재료가 호재인지 악재인지 구별이 되어야 가능한 일이다.
지난 주 이후의 삼성 관련 회사들의 주가 상승이 이건희의 부재 가능성때문인가? 아니면 이건희의 회복 가능성 때문인가? 아니면 전혀 상관없는가?
도대체 작전 세력들은 전 세계의 삼성전자 투자자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짐작이나 할 수 있을까? 도대체 몇 푼이나 가지고 삼전으로 작전을 하는가?

누가 봐도 지금은 삼성에게 중요한 시기이다.
꼭 이 회장 때문이 아니다.
성장이 정체되면서 회사의 정책에 대한 주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고, 한국의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에 없이 크고, 회사 전체를 이끌기에는 후계자의 능력이 검증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루머가 나도는 이유는 정보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이다.
필요한 정보를 공개하고 의문점들에 대해 납득할 만한 설명을 하면 루머가 생길 수가 없다.
지금 삼성이 그렇게 하고 있는가?



아래는 그냥 기사.

[기획]‘ECMO’ 시술했다가 사망하면 무조건 삭감?
에크모에 대한 기사. 언제, 왜 사용하는지 알 수 있다.

이건희 회장 의식회복 '관건'..일부 기능 손상 우려도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68071
상식적으로 가장 납득이 가는 기사.

-----------------
추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2&aid=0000063079

http://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23239

중환자실과 일반병실 차이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325182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