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일 화요일

lge 20170502






이외에 차부품, 이노텍, 기타 부문이 있으나 현재 실적의 대부분은 이 세 부문이 설명한다.
lg폰이 생존의 위기를 두번 넘겼으나 아직 미래가 보장된 것은 아니다.
가전이 삼성에 밀려 몇년을 고전했으나 다시 20년전의 명성을 되찾고 있다.
프리미엄 전략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낼지는 두고 볼 일.

캐논과 소니, 부활 신호탄 쏘나?http://www.ebn.co.kr/news/view/889743

그런데 소니의 실적도 좋다. 그것도 매우 좋다.
캐논도 개선되고 있다고 한다.

삼성에 밀려 이등으로 전락했던 일본 it가전이 회복하고 한국의 영원한 이등 lg전자도 회복 중이다.
이등 메모리 하이닉스의 실적도 좋고, 이등 디스플레이 lgd의 실적도 좋다.
전세계의 디스플레이, 메모리, 휴대폰, 가전업체들 간에 벌어진 혈투가 상당한 사상자를 내고 어느 정도 마무리된 이후 전세계의 수요가 점차 회복되고 있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관련 투자에 수십조, 수백조를 퍼붓고 있다는 중국의 위세가 대단하지만 아직 한국기업이 경쟁력을 상실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다행이다.





댓글 4개:

  1. lg등 삼성이든 우리나라 기업이 잘되면 우리나라에 뭐라도 하나 떨어지겠죠

    다들 잘되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내수회복이 아직도 멀었다면 수출이라도 유지되어서 시간을 버는 것이 좋을 것같네요. 저도 감나무밑에서 입을 벌리고 있는데 대부분은 다른 데로 떨어지네요. ㅎㅎ.

      삭제
  2. 항상 아쉬움이지만 작년에 노트문제로 삼성을 판게 아쉽네요. 오년동안 포트 한번도 안보다가 타짜에서 조승우가 한 말(쫄리면 뒈지시던가)이 생각나서 거의 다 팔았었죠...
    일등만 좋은게 아니라 이삼등이 좋다는건 세상이 좋다는 거겠죠. 모두 잘되길 바라며 일단 눈앞에 이번연휴에 어딜가야 마눌님에게 좋을지.늦었지만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연휴(?) 잘보내십쇼

    답글삭제
    답글
    1. 네. 이승주님도 연휴 잘 보내세요.
      이제는 투자자 모두한테 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 기대하는데 뭐 두고 봐야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