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8, 2016

항공화물여객 20161208


항공화물 20161109
http://runmoneyrun.blogspot.kr/2016/11/20161109.html



10월의 급증이 노이즈가 아니라 추세의 연장이라는 점을 확인.
수출 증가와 관련될 수도.

수출과 무역수지 - 변곡점을 지났다http://runmoneyrun.blogspot.kr/2016/12/blog-post.html




여객은 계절적 저점. (도착=출발)
14년, 15년과 비교시 상승추세는 유지하나 둔화 중.


약 1년간 지속된 항공화물여객 둔화에서 완전히 벗어남.





6 comments:

  1. 맞네요.. 한진해운 때문이 아니고 장기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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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괴상한 일들이 거의 다 지나간 거라면 이대로 몇년 유지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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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자료 감사합니다.
    저도 항공화물 자료 보고. 변화가 크구나 하였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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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런 것 같습니다. 특히 작년 하반기, 올해 상반기는 항공수요와 관련한 별도의 이벤트가 연달아 발생한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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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진짜 신기해요...

    최근에 모항공사 화물담당자들이모여서......이제 화물은 끝났다는 말까지 했다고.....
    구조적인요인때문에 이제 항공화물이 줄어들수밖에 없다고까지 이야기 나왔다는데........
    이제 화물이 살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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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말씀을 들으니 저도 신기하네요.
      많은 분야에서 실무자나 전문가들이 포기해야 업황의 바닥을 확인하는 것같네요.
      한국 수출의 핵심이라는 철강, 화학, it등도 비슷한 것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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