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0일 화요일

LINE, monetization strategy





가입자수 증가는 wechat, whatsapp과 비교해서 떨어지지 않는다.
다만 여전히 MAU를 공개하지 않는 것이 흠이다.

monetization에서는 경쟁자의 추종을 불허한다.
스티커와 관련해서 계속 새로운 이슈, 수익모델을 만들고 있다.

또한 광고에서도 salesforce.com과 합작으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salesforce.com ceo 마크 베니오프가 line에 대해 과거에 높이 평가했던 것을 고려하면 당연한 수순처럼 보이기도 한다.

BI기사는 라인의 수익모델이 ipo를 성공적으로 만들수 있다고 한다.
1분기 실적 발표시에 실망스러운 점이 있었지만, 2분기 이후 개선된다면 기대를 버리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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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naver 1Q2014 - 진실은 저 너머에
http://runmoneyrun.blogspot.kr/2014/05/naver-1q2014.html


1
http://www.citeworld.com/article/2115717/social-collaboration/the-three-social-mobile-apps-that-inspired-marc-benioff-to-revamp-salesforce.html
"I've been so impressed with the mobile technology I've seen all over the world, but especially impressed by Naver's product, LINE. When I saw LINE for the first time, when I saw how they were doing publisher, how they were doing UI, I said 'this has to be a vision for usability.' Their vision of a publisher, if we could incorporate that into our product, but in the way they're selling modules on a consumer basis, we want to bring those ISV's into LINE."


2
http://www.businessinsider.com/why-lines-so-important-in-the-mobile-messaging-wars-2014-6
"This established revenue stream is what could make LINE so successful once it goes public."


3
http://www.theguardian.com/technology/2014/jun/10/selfies-digital-stickers-line-app

http://www.nytimes.com/2014/05/26/technology/no-time-to-text-apps-turn-to-stickers.html?_r=0


4
http://mashable.com/2014/06/09/messaging-app-advertisers/

http://www.techinasia.com/targeted-ads-coming-line/

http://linecorp.com/en/press/2014/0610753
LINE】LINE Partners with Salesforce.com2014-06-10

LINE Business Connect to Integrate with Leading 1:1 Digital Marketing Platform Salesforce ExactTarget Marketing Cloud to Lighten Development Load and Promote Smooth Integration

http://jp.techcrunch.com/2014/06/10/jp20140610line-salesforce/

LINE과 미국 Salesforce (세일즈 포스)는 10 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LINE은 Salesforce CRM을 서비스 "Salesforce ExactTarget Marketing Cloud" 와 연계하여 공식 계정이있는 기업에 제공하는 "LINE 비즈니스 커넥트」의 도입 부담을 경감한다. 일본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수익 화를 추진 LINE하지만 미국과 유럽에 강한 세일즈 포스와 제휴하여 해외 법인 수요 개척의 발판으로하는 목적도있다.

http://venturebeat.com/2014/06/09/salesforce-and-line-ground-breaking-mobile-messaging-partnership-brings-1-1-marketing-to-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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