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0일 화요일

자원봉사활동확인서 출력



한국 정부에서 중고등학교 학생에게 일정 시간 이상 자원봉사를 하도록 강제하고 있다.

http://www.1365.go.kr/nanum/prtl/web/vols/volsMain.do

이것이 봉사활동을 총괄하는 포탈이다.
이 홈페이지 방문자가 올해만 990만명이 넘는다고 표시되어 있다.

고등학생 아이가 여름에 도서관에서 봉사활동을 했고 이 싸이트에서 이전의 모든 활동의 확인서를 출력해서 학교에 제출해야 했다.

그런데 이것을 출력하기 위해 어른 둘이 족히 5시간을 고생을 했다.
아마 공무원들이 몇 시간 혹은 며칠만 일을 제대로 했다면 많은 학부모들이 그 수만배 이상의 시간을 절약했을 것이다.


일단 봉사활동 출력이 안되면 아래 글 두개를 전부 읽어보기를 권한다.

http://ggvc1365.tistory.com/854
http://ggvc1365.tistory.com/857

공유프린터는 안된다.
윈도우 7/64비트는 안 된다. 당연히 윈도우 8에서 시도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익스플로러 10은 안 된다.
프린터의 스풀기능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확인한다.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본다.


이러한 내용이 봉사포탈싸이트에는 전혀 없다.
싸이트 내에서 에러메시지를 보고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은 전혀 없다.
네이버를 찾아보면 여러가지 해결책이 제시되어 있지만, 단편적이고 한 두가지 확인한 것으로 해결할 수 없다. 에러의 내용이 바뀔 뿐이다.

대부분의 윈도우 7은 익스플로러 10까지 자동으로 업글되어 있다.
나도 모르고 있다가 이번에 버전을 처음 확인했다.

그러니 xp가 아니면 다운그레이드 해야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경험상 업그레이드보다 다운그레이드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100%로 더 높다.
많은 집에서 아이 봉사활동 출력을 위해 다양한 시간낭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내년이면 그나마 MS에서 xp를 지원하지도 않는다고 한다.
이 싸이트는 크롬조차 지원하지 않는다.

포탈이 필요한 이유 중에는 학생이 그냥 제출하는 확인서는 믿을 수 없다는 생각이 깔려있을 것이다. 그러면 어차피 정부관련 싸이트에서 총괄을 하는데 왜 따로 출력해서 학교에 제출하게 하는지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생활기록부에 기록하는 것이 확인서제출의 이유라면 그냥 데이타를 넘길 수도 있고, 학교에서 일괄출력해도 상관없는 일이다. 

봉사활동 예약부터 확인서 출력까지 모든 과정에 부모의 노력과 시간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이런 방식의 봉사가 언제까지 지속되어야 하는지...
경제민주화에 역행한다고 하면 정권 내에 해결될라나...





댓글 16개:

  1. 자원봉사를 "강제"............
    강제봉사라는 단어를 써야...
    강제가 싫으면 의무봉사라고 하던가, 아니면 두리뭉실하게 그냥 봉사라고....
    (사실 봉사라는 단어 뜻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조합은 어느것도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스템 제한 사항이 장난아니군요....


    아니, Windows 7 64bit 출시한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은행들도 그렇고, 증권사도 그렇고....

    미래창조과학부는 XP위에서만 미래를 그릴려고 하는 것인지..

    여하튼, 공인인증서가 어떠한 폐해를 낳고 있는지.....
    답답할 노릇입니다.

    사용자계정컨트롤(UAC)는 이름만 보면 딱 보안과 관련있는 것인데, 그것을 끄라니......
    보안강화해 준다면서 잡다한 것을 깔면서, 그것을 꺼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이 모순은 또 어떻게 할것인지...


    답글삭제
    답글
    1. 평소에는 전혀 건들지 않던 설정을 불안에 떨면서 바꾸고 부팅을 다시 하고 그런 삽질을 마눌과 번갈이 얼마나 했는지 몰라요. 한 두번 하니 배째라는 심정으로 이것저것 마구 건드렸으나 모두 실패였네요. 낡고 오래되서 안쓰고 먼지만 쌓여 있던 노트북이 없었다면 열받아서 미추어버렸을 듯 합니다.

      삭제
    2. vmware라는 것이 있는데, 쓸만해요...
      이럴때...

      한국의, 한국의, 한국인을 위한 서비스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것은 좌크님 블로그에서 검색하면 설치법 링크가 있을거예요...

      삭제
    3. 찾아봐야겠네요. 복잡하지 않으면 좋을텐데요.

      삭제
    4. 주의 사항..

      windows7 professional K 만 깔수 있음. (정품인증)

      64bit/ 32 bit 미리 확인해서 다운로드 받을것...

      virtual pc 먼저 설치후
      window xp mode 설치.

      실행... ^^

      삭제
    5.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모르나 밤에 확인해보고 xp 버추얼드라이브는 드릴 수 있어요.....
      깨끗한 설치본....

      삭제
    6. 확인해 보니, 깨끗한 설치 버추얼드라브는 지웠나 보네요....
      지금 쓰고 있는 것은 파일 크기가 5기가가 넘어서 보내드리기엔....
      ㅎㄷㄷ

      대신,
      http://coolpunch.tistory.com/371
      http://coolpunch.tistory.com/375

      간단히 검색한 설치 방법입니다.
      ..



      삭제
    7. 내용을 보니 마음의 준비를 하고 나서 시작해야겠네요. ㅎㅎ.

      삭제
  2. 전에 neis 에 가입하라고 학교에서 공문와서 하다가 똑같은 심정을 겪은적 있죠...

    정말 웃기는 짬뽕은 뭐냐면..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웹페이지 에서 active X 없애고 표준율이 얼마나 되느냐가 또 기관 고과에 반영이 된다는 사실ㅋㅋㅋㅋㅋㅋ

    근데도 이모양인거 보면.. 정말..

    답글삭제
    답글
    1. 결국 active X가 사라지기는 할 모양이네요.

      이런 일을 겪고 나면 과외금지에 시험 한번치면 끝이던 그 시절이 그리워질 때도. 쿨럭.

      삭제
  3. 결국 애 대학만 포기하면... 가정 경제도 피고.. 가정도 화목해지고.. 이딴 웹사이트에서 고생할 필요도 없는데...

    그게 어렵네..

    답글삭제
    답글
    1. 그러게 말이예요. 대부분은 대학 나와봐야 별 소용도 없고...

      삭제
    2. 대학 보다는 돈을 물려주는 편이 좋을 수도...
      단, 돈이 별로 없다는 슬픔이 있네요....ㅎㅎㅎ

      삭제
    3. 그래서 몸이랑 시간으로 때울 것이라도 열심히 하지만, 이런 것을 애들이 알아 줄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