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8일 금요일

키움 영웅문4 dde 문제 해결? 우회?



엑셀로 보내기를 누른 후 뜨는 에러 신호가 친절하지는 않다.

-----------


hts로 영웅문3을 주로 보고 있는데, 오래 봐서 익숙하기도 하고 엑셀의 dde를 키움과 연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신증권의 dde도 같은 기능을 하지만, 몇 년 동안 봐도 hts화면이 적응이 되지 않게 만드는 신기한 재주를 부려놔서 테스트만 해보고 사용하지 않는다.

얼마 전에 영웅문4로 판올림되면서 dde를 실행하고 엑셀로 보내기를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하고는 했다. 그래서 그냥 3을 쓰고 있었는데, 오늘 몇가지 문제들이 동시에 발생해서 아무래도 판올림을 강요하는 느낌을 받았다.

한참을 검색을 한 후에 남들은 엑셀로 보내기를 하지 않아도 엑셀파일을 실행시키면 바로 dde가 작동하고, 그럴려면 엑셀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그렇게 엑셀을 실행을 시켰더니 dde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여전히 엑셀로 보내기를 하면 에러가 발생한다.


요약

1. window 7 이상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엑셀을 실행하면, dde 실행후 엑셀로 보내기를 한후 그 창에서 원하는 파일을 실행시키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2. 키움의 영웅문4처럼 엑셀로 보내기를 실행해서 에러가 나는 경우에도, 관리자 권한으로 엑셀을 실행하면 dde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3. 실행 아이콘의 속성 항목에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

4.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보람찬 하루였다.







댓글 8개:


  1. dde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이해를 못하는 것 많지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요구하는 경우가 조금은 많은 것 같네요.

    전 동양(유안타?) 것을 사용하는데.. 엑셀로 값들을 보낼 때는... 클립보드 복사만 실행한다는.
    이상하게 엑셀로 파일을 저장하면 무언가 문제가 있더군요. 한글 인코딩이 깨지든가 기타 문제 등..
    그래서 시계열 값들 같은 것은 무조건 클립보드 복사 및 엑셀에 붙여놓기.

    ..

    ActiveX도 그렇고 공인인증서도 그렇고... 기타 정부 기관들 요구 형태도 그렇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야하거나 아니면 OS에서 제공하는 보안 기능을 무력화해야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형태는 반성을 해야할텐데요.

    ..
    activeX와 공인인증서를 욕한지 10년은 넘은 것 같다는...

    Windows 10을 라이선스 때문이라도 사용하고 싶은데 계속 기달려야 하는....

    답글삭제
    답글
    1. 난 업그레이드 했는데.. 정부 웹사이트 빼고는 다 괜찮아.. 삼성 같은 경우엔 10용 패치를 바로 배포하더라고.

      외국에서 나와보면 HTS의 접속 문제는 죄다 안랩 보안 프로그램 때문이야..

      안랩 욕하게 생겼어..

      삭제
    2. 일부러 관리자 권한으로 뭔가를 실행해 본 적이 없는데, 뭔가 위험한 것이라는 뜻인가요? 뭔가 찜찜하네요 ㅠㅠ.

      삭제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게 위험하다기 보다는...
    프로그램 쓰임을 생각한다면, 요구하는 권한이 너무 큰거 같아서요..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해야 프로그램을 쓸 수 있다고 한다면 의심해야하겠지만, 고작 증권사에서 요구하는 것이니....

    ..
    대신에 지금도 그럴지는 모르지만..
    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끄고 사용하라는 안내 메시지를 보내는 곳은 욕을 해야하겠지만..
    ..

    윈도우즈 10을 사용해도 되겠군요. 업데이트를 해야할 듯....

    ..
    OS에서 관리자 권한을 따로 요구해야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한 것은 보안 이유 때문에 일부러 MS에서 그렇게 한 것일텐데, 사실 저희들이 일상적으로 쓰는 프로그램들이 그런 핵심적인 OS 서비스를 사용해야만 하는지는 의심스럽죠.

    답글삭제
    답글


    1. 엑...
      댓글이 이상하게 달렸다.

      분명 댓글에 답글을 달았는데, 새로운 댓글로....
      항상 헷갈리는 구글 블로그 댓글 정책..

      삭제
    2. 대략 접수했습니당. 댓글이 이상하게 달리는 것은 구글블로그 고질병같네요.

      삭제
  3. 치매예방 ㅋㅋㅋㅋ 고생 많으셨어요 ㅠ

    답글삭제